상대 말이 기분 나쁠 수는 있는데, 그걸 지적하는 방식이 문제였다고 봅니다. 단순히 불쾌했다, 그런 농담은 싫다고 선을 그었으면 충분한 상황인데, 굳이 ‘육수’ 같은 표현까지 꺼내면서 상대를 특정 이미지로 몰아간 순간 본인도 똑같이 상대를 낮춰 보는 태도를 드러낸 거라고 생각해요. 결국 문제 제기 자체보다 말하는 방식 때문에 오히려 설득력이 떨어진 느낌인거에요.
2026-06-26 08:26:08
136
응,그래 :
이거보니까 인기있는 방송인들이랑 인기없는 방송인들의 차이점을 확실히 알겠네
2026-06-26 10:24:41
135
ㅤ :
대성할 방송은 아닌거같네여
2026-06-26 06:32:43
281
ㅗㅗ :
댓글들 보면서 다시한번 생각해보시길
2026-06-26 07:00:31
120
🔥 :
와 상당하네ㅋㅋㅋ
2026-06-26 06:45:36
56
ㅇㄱ :
쉬고오라고 하면 내가 쉬고싶은지 아닌지 확인도 안하고 한 말이라고 난리치겠노ㅋㅋ
2026-06-26 09:40:52
61
chan찬 :
사회생활 안 해보셨죠?
2026-06-26 08:09:10
75
ㅅㅇ :
굳이 그렇게 화낼 부분인가요..?
2026-06-26 08:14:50
76
. :
못할 농담은 아닌 거 같은데 개인적으로 기분 나쁘게 들렸을 때는 좀 더 좋게 얘기하는 게 좋지 않을지요.. 방송인 대 시청자면 더더욱 그렇구요
2026-06-26 06:19:17
71
마루 :
옵치부터 잘하시긔 자아가 넘 비대하긔 울언냐
2026-06-26 11:39:01
17
Dia_Mongde :
밥먹고 오라고하면 밥먹고왔는데 왜 또 가라고 하겟네 알빠냐고
2026-06-26 07:49:43
23
sjwbfosy :
방송 계속할거라면 사람들이 왜 계속 안좋은댓글을 다는지 깊게 생각해봤으면 좋겠네 방송인은 사람들 관심과 애정이 필요한건데
2026-06-26 12:18:32
8
crush :
아.. 어디 문제있나 이분;; 팔취해야겠네
2026-06-26 07:49:46
30
야르 :
몇키로세여
2026-06-26 07:35:53
22
킁보이 :
누님 몇 키로야?
2026-06-26 08:05:34
8
nohxo.11 :
왜저랭
2026-06-26 09:34:34
5
ㅣㅣ :
엥
2026-06-26 07:54:54
5
✧❦ 뚜링𝒟𝐼𝒴 ❦✦ :
ㅋㅋㅋㅋㅋㅋㅋㅋㅋ와...
2026-06-26 07:15:00
5
if :
사람마다 기분 나빠하는 포인트가 다를 수 있음. 누구는 별 거 아닌 거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누군가에게는 엄청 기분 나쁜 말일 수도 있는 거임. 내가 기분 안 나쁜 말이라고 상대가 기분 나빠하는 거에 의문을 가지고 상대를 예민한 사람 만드는 건 이기적인 거 같음. 물론 이 분이 육수 얘기한 거는 좋진 않았지만 그 외에는 상대방이 알아들을 수 있게 예의차려서 잘 얘기한 거 같은데..
2026-06-26 10:21:06
0
이그나이트 :
경쟁에서 메르시라... 하.........
2026-06-26 13:32:32
2
인원유 :
트위터 자주 하실 거 같음
2026-06-26 13:34:58
1
단월 :
쉬라 오라는건데 왜 굳이 저렇게 진지하게 받아드리는겨
2026-06-26 12:56:11
2
To see more videos from user @mint_xxhp, please go to the Tikwm
homepage.